공지사항
[BIZ&CEO]이트론 김명종대표 “SoW로 새롭게 도약할 것” 방송 인터뷰 진행
이트론의 김명종 대표님은 3월 8일 서울경제TV의 [BIZ&CEO] 코너에서
자사의 기술력으로 개발한 SoW 기술에 대한 방송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실시간 공정진단 웨이퍼형 센서 시스템 #SoW(Sensor on Wafer)는 반도체생산 공정에서 반드시 사용되는 중요한 모니터링 센서 시스템 입니다
300mm 실리콘 웨이퍼에 크기 및 재질에 온도, 플라즈마 같은 공정변수를 측정할 수 있는 센서를 탑재하여 실제 공정의 제조 환경을 사전에 모니터링하고, 이러한 측정된 데이타를 활용하게 되면 공정 조건을 최적화 하고 공정의 오류를 제거함으로서 공정의 안정화와 수율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반도체의 가격 경쟁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즉 반도체 생산 공정의 안정화와 소율 향상에 도움이 되는 아주 중요한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트론의 SoW는 독점제품시장에서 산학협력을 통한 국내 기술력으로 구현한 국산 제품으로서의 의미가 있습니다. 조금 전 말씀드린데로, 향후 반도체 제조공정의 개발 및 경쟁력 확보에 꼭 필요한 기술을 보유함으로서 기술 독립성과 향후 반도체 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실시간 모니터링 센서가 없다면 반도체 공정을 개발하고 관리하는데 많은 불확실성이 존재하여 기술 진보에 난항을 겪을 것입니다.
한 마디로, 저희는 우리의 SoW 기술이 공정의 개발 및 안정화에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저희가 확보한 기술에 대한 의심이나 회의적인 시각이 있다면, 이는 곧 해결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최근 저희는 해외의 반도체 산업을 선도하는 회사에서 현장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또한 많은 테스트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테스트 과정을 마무리하고 현장에서 사용되어 질 때, 자연히 의문이 풀릴 것으로 예상합니다.
"SEN 서울경제 TV BIZ&CEO 현장"
오랜 개발기간을 통해 이제 시장에 진입하기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고, 앞으로도 가격경쟁력 확보와 경쟁사와 차별되는 제품 개발을 통해 독자적인 제품 영역을 확보하기 위해 더 많은 개발과 투자를 아끼지 않겠습니다.
제품의 장기 신뢰성과 다양한 공정에서의 안정성에 대한 확신을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트론에게 더욱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