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코스닥시장 상장폐지 결정에 대한 입장문
이트론주식회사 대표이사 이종보입니다.
먼저, 당사를 믿고 기다려주신 주주 및 고객사, 임직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송구한 말씀을 올립니다.
당사는 한국거래소로부터 2024년 6월 19일부터 동년 12월 19일까지 6개월의 개선기간을 부여받은 뒤 개선이행계획에 따라 전체 임직원이 합심하여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왔으나, 2025년 2월 14일 코스닥시장위원회로부터 상장폐지 결정을 받았습니다. 당사는 한국거래소가 요구한 지배구조 개선, 재무구조 개선, 경영 투명성 강화를 위해 매우 부족한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순차적으로 거래소가 제시한 요구사항을 충실히 이행하기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왔음을 다시 한번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상장폐지라는 최악의 결론을 맞이하게 된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하며, 이에 대한 명확한 해명을 거래소에 요구합니다.
당사는 감사의견 거절과 대외적 이미지 손상으로 인해 재무구조 개선과 지배구조 개선에 상당한 시간이 필요하다는 점을 한국거래소가 충분히 인식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개선기간 6개월이 부여된 것은 거래소가 회사에 책임을 전가한 것으로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사는 최선을 다해 요구사항을 이행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결국, 한국거래소가 부여한 6개월의 개선기간은 당사의 이행 내역과 관계없이 거래소가 상장폐지를 전제로 심사를 진행한 것이라 여겨지며, 이는 매우 유감스러운 일입니다.
이번 상장폐지 결정은 단순히 회사의 문제에 그치지 않고, 수많은 소액주주들에게도 큰 피해를 초래하는 중대한 사안입니다. 이에 당사는 법적 절차를 포함한 모든 수단을 활용하여 상장폐지의 부당성을 끝까지 소명하고, 소액주주들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향후 한국거래소와 협의가 필요한 부분에 대해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법적 대응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도 확실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5년 2월 17일
이트론주식회사 대표이사 이종보